• 공공시설 방문 때 안심콜출입관리 이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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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집부 | 2020.10.06 15:09

    하동군은 코로나19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공공시설의 수기출입명부 대신 안심 콜(Call) 출입관리서비스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현재 공공시설을 방문할 경우 발열 체크와 함께 출입자 명부를 작성하고 있는데 출입자명부 작성은 전자출입명부와 수기명부를 병행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전자출입명부는 스마트폰 소유자와 와이파이·데이터 같은 특정환경이 필요하고 스마트폰 사용을 어려워하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수기명부는 작성 시 허위기재 여부 확인이 불가능하고, 작성된 개인정보를 4주 후 폐기해야 하는 등 개인정보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 도입되는 안심 콜 출입관리서비스는 청사나 공공시설 출입 시 안내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기만 하면 그 기록이 전산 서버에 남게 돼 2G폰도 가능하고, 누구나 전화 연결 시도만 하면 기록이 남게 되므로 별도 지식이 필요치 않고 요금도 부과되지 않는다.

     

    저장된 전화번호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역학조사와 전파 차단목적으로만 사용되며, 4주간 보관된 후 폐기된다.

     

    군 관계자는 안심 콜 출입관리서비스는 전화번호만 저장되고 4주 후 폐기되기 때문에 종이에 기록돼 관리되는 수기명부 보다 개인정보도 훨씬 안전하게 보호되므로 안심 콜을 사용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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