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드림스타트, 치과 3곳과 후원 협약 체결
김해시드림스타트는 7월에 장유 미치과(원장 김철, 장유2동 소재) 및 미치과(원장 김동우, 내동 소재), 성기수치과(원장 성기수, 진영읍 소재)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치과진료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과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적정한 진료 지원으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지역자원 연계 사업으로 2010년부터 e-편한치과(삼계동 소재), 란치과(삼방동 소재) 2곳과 협약 체결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전체 진료비 중 시에서 45%, 자부담 5%, 협약병원에서 50%를 후원하며 올해는 7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방학기간을 이용하여『건강한 치아 만들기』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협약체결로 후원병원이 2곳에서 5곳으로 늘어났으며 상대적 원거리인 장유와 진영의 지역 아동들의 접근성이 용이해져 치과진료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 여성아동과 박종주 과장은 “민간 의료기관의 자발적 참여로 저소득 아동의 구강보건 향상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고, 지역자원 개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